이해한다는 것은 너무도 편견적인 단편적 이해일 수 밖에 없다. 많은 분량의 누가 문서에 대한 연구는 복음서 연구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신약성서 전체의 연구를 위해서도 아주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없다.
Ⅱ. 누가복음 개요
ⅰ.저 자
- 누가복음이나 사도행전 어느 곳에서도 저자가
이해해 보려는 발상법의 전환이 일어나게 된 것이다. 생명의 신비에 대한 새로운 이해, 정신과 물질과 영혼의 상호관련성에 대한 열린 마음, 그리고 그런 새로운 사상에 대한 철학, 물리화학, 의학, 심리학,종교학,신학등 다양한 학문간의 학제간 교류와 공동연구등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. 죽음이후
대한 해석 등이다.
3) 인류학(Anthropology)
인류를 민족과 국가로 구분하고 세계 분포상황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그 종족의 기원, 연관성, 정신적, 도덕적, 종교적 특성, 다양성을 밝혀준다.
4) 비교 언어학(Comparative Philology)
인류 언어의 자연적 그룹들에서 출발하여 그 언어들과 방언의 기원 및 관
2. 창조질서의 파괴
지금 인류는 자연의 창조질서를 무시하고 무책임하게도 이 땅을 수많은 오염물질로 더럽히고 있다. 오염물질 중에서도 자연계에서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농약이나 중금속과 같은 독성오염물질들은 두고두고 생물들에게 피해를 입히게 된다. 이들 독성오염물질들은 없어지는 것
과정 배후에는 전반적으로 보수적인 경향을 가진 전통이 있었다고 믿을 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다는 점을 흔쾌히 인정한다. 그가 인정하는 진정서에 관한 유일한 기준은 `역사적 결과의 개연성(Wirkungstes chichtlichen Plausibilitat)다시 말해서 초대 교회 후속 역사를 이해 가능하도록 만드는 요인이다. 물론
<책임윤리적 관점에서 본 경제정의>
Ⅰ. 한국교회와 경제의 관계유형
(1) 체제 순응적인 유형 - 예로 조용기목사의 순복음적 신앙이 있음. 물질적인 풍요는 기독교인들에게 내려진 하나님의 축복이라고 주장. 경제활동을 독려하여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에 큰 성과를 이루었음. But, 이웃에 대한 배려나
대한이해
WHO의 ICIDH, ICIDH-2에 나온 장애개념 체계화를 바탕으로 장애에 대한 개념을 재 분류해 보면, 개인적 장애와 사회적 제반 환경으로 인한 사회적 장애, 그리고 이 두 개의 통합인 사회적 불리로 분류할 수 있다.
(1) 개인적 장애 (기능장애, 능력장애)
① 기능장애는 심리적, 생리적, 또는 해
대한 고찰
신약연구에 관한 메이천의 최초 작품은 그가 학생 때 작성한 “예수님의 동정년 탄생에 관한 신약기사에 대한 비판적 논의”란 글이다. 1912년에 이르로 네 개의 학술논문을 발표하면서 메이천은 학자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.
1.누가복음 1장에 나타난 찬양시들
1912년 “프린
대한 일반적인 개념이 무엇이었나?
③ 성서 해석자에 있어서 필수적인 자질이 무엇이었나?
2. 유대인 세계의 해석 원리
1) 팔레스틴 유대인
유대인들은 율법서가 예언서나 성문서보다 훨씬 더 존귀한 것이라고 주장하였다. 그렇기 때문에 율법서 해석이 그들의 최대 목적이었다. 그들은 성경의
지적하고 메이천박사를 중심하여 새로 출발한 웨스트민스터 신학교로 가도록 권한 것은 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의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단서가 될 수 있다. 그러므로 그의 신학과 사상을 연구할 때는 반드시 구 프린스톤 신학전통의 맥락에 비추어서 연구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.